drCORP

drCORP
Home - drCORP - WHY PHILIPPINES

 

 

동아시아의 중심부에 위치하면서 비즈니스 세계의 교차로에 있는 필리핀은 아세안 자유무역시장 5억 명 이상의 사람들에게 중요한 진입로 역할과 동아시아, 일본, 한국, 중국 등 주변 강국의 경제에 접근하기 위한 플랫폼 역할이 강조됩니다.

이러한 이유로 최근 필리핀 정부는 강력한 외국 자본 투자 유치를 위한 정책들을 발표하고 있어 글로벌 확장이나 글러벌 사업을 희망하는 분들에게 최고의 기회가 될 수 있는 나라입니다.

 

 
필리핀 MZ세대가 생각하는 삶의 최우선 과제는?
BY 디알코프2023.01.04 16:58:26
20920

필리핀 MZ세대의 삶은 어떨까?

필리핀은 아직도 성인이 된 자녀가 부모를 모시거나 돌보는 게 당연한 나라이다. 가족중심적인 생활 습관 때문인지 부모뿐만 아니라 형제와 자매를 경제적으로 돕는 일도 흔하다. 그런데 필리핀 MZ세대 10명 중 7명은 부모와 형제자매를 재정적으로 돕는 것이 최우선 과제라고 생각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최근 발표된 2021년 전국 청년 설문조사(The 2021 National Youth Servey) 결과에 따르면 15세에서 30세 사이 청년 4,900명 중 72%는 매일 SNS를 검색한다. 64%는 매일 가족과 대화하며, 76%는 매일 집안일을 한다. 매일 영화 또는 기타 비디오 콘텐츠를 시청하는 사람도 52%에 달한다.

 

흥미로운 것은 삶에 있어 가장 중요한 목표가 무엇이내에 대한 응답니다. 응답자의 72%는 부모와 형제자매에게 경제적인 도움을 주는 것이 삶에 있어 가장 중요한 최우선 목표라고 생각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부모로부터의 독립을 중요하게 생각하는 사람은 36%에 불과하다. 학위취득(29%)과 창업(28%) 등도 중요한 삶의 목표로 꼽혔다. 행외 이민을 희망하는 응답자는 3%에 불과하며 타이에 대한 봉사를 중요하게 생각한다는 응답자보다 적었다. 설문조사 기관에서는 응답자가 미리 준비한 13개의 항목 중에서 최대 3개 까지 가장 중요한 삶의 목표를 선택하도록 하는 방식으로 설문 조사를 진행했다.



 

필리핀의 여론사 기관인 소셜 웨더 스테이션(SWS-Social Weather Stations)과 YouthLed(Youth Leadership for Democracy)의 파트너십을 통해 수행된 이설문조사는 15세에서 30세 사이의 4,900명의 필리핀 청년을 대상으로 진행되었다. 응답자는 필리핀의 행정구역(17개)과 YouthLed에서 타깃으로 선정한 지역(32개)에서 각 100명씩 선정되었으며, 응답자의 33%만이 직업을 가지고 있었다. 실업 상태인 67%의 응답자 중 63%는 학생이다. 나머지 18%는 가사일, 17%는 구직 중이라고 답했다. 설문조사의 오차 범위는 95%에서 +/-1.4%이다. 설문조사는 2021년 3월 14일부터 29일까지 진행되었지만 최그에야 결과가 발표되었다.

-자료 출처: State of the Filipino YouthThe-2021 National Youth Servey

 





 

 

※ 본 글의 내용은 필인러브(PHILNLOVE)에 게시된 글을 출처를 공개하고 올리는 글임을 안내합니다.

   만약, 저작권 침해 문제가 있으면 연락주시면 삭제조치 하겠습니다.

   

- 자료원문 출처 필인러브 https://www.philinlove.com/entry/State-of-the-Filipino-Youth   

추천 소스보기
목록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