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rCORP

drCORP
Home - drCORP - WHY PHILIPPINES

 

 

동아시아의 중심부에 위치하면서 비즈니스 세계의 교차로에 있는 필리핀은 아세안 자유무역시장 5억 명 이상의 사람들에게 중요한 진입로 역할과 동아시아, 일본, 한국, 중국 등 주변 강국의 경제에 접근하기 위한 플랫폼 역할이 강조됩니다.

이러한 이유로 최근 필리핀 정부는 강력한 외국 자본 투자 유치를 위한 정책들을 발표하고 있어 글로벌 확장이나 글러벌 사업을 희망하는 분들에게 최고의 기회가 될 수 있는 나라입니다.

 

 
필리핀 실외 마스크 착용에서 자유로워진다.
BY 디알코프2022.12.08 18:50:38
181400

실내 마스크 착용 자율화는 연말까지 검토 예정

실외 마스크 착용이 해제, 백신 미접종자 및 노약자는 마스크 착용 권장

 

 

행정 명령 승인

2022년 9월 12일 필리핀 마르코스 대통령은 야외 마스크 착용 해제를 승인했다. 행정 명령(EO) 3호는 서명일로부터 발효되며, 야외에서는 마스크 착용이 자율화된다.

 

필리핀 마르코스 대통령은 지난 9월 12일 야외, 개방된 공간에서 마스크 작용을 자율화하는 행정 명령(EO)을 승인하면서, 시민들이 야외에서 마스크 착용을 선택할 수 있도록 하였다. 그러나 필리핀 정부는 이 외의 코로나19 관련 공중 보건 제한 조치를 준수하고 백신 미접종자, 노약자 및 기저질환자들은 야외에서도 지속적으로 마스크를 착용할 것을 강조했다.

 

하지만, 실외 마스크 착용 자율화로 인해 코로나19 확진자 수가 급격하게 증가하는 것을 막기 위해 개인위생 관리와 사회적 거리두기를 준수해야 한다. 사람들이 많이 모이거나 사람간 간격이 좁은 대중교통 등을 이용 시에는 마스크 착용이 필수이며, 최소 공중 보건 기준을 철저하게 준수해야 한다. 이러한 행정 명령에 따른 세부 지침은 필리핀 보건부(DOH)에서 관리 및 개정할 예정이다.

 

마스크 착용 자율화는 경제 회복을 위한 선택

필리핀은 팬데믹 기간 동안 동남아 국가 중 가장 엄격한 제한 조치를 시행한 국가 중 하나였다. 엄격한 제한 조치로 인해 실업률 증가 및 소비 저하로 경제가 침체되었다. 최근 필리핀 정부는 경제 회복을 위해 코로나19 제한조치들을 완화하고 있으며, 경제회복 조치의 일환으로 외국인의 입국을 허용하면서 관광, 서비스 산업에서 고용이 확대되는 등 경제 회복세를 보이고 있다. 

 

그리고, 필리핀 GDP의 상당 부분을 차지하는 관광 산업 회복을 위해 마스크 착용 자율화를 추진했다. 주변 국가들의 사례를 바탕으로 필리핀 정부도 실외 마스크 착용 자율화를 우선 시행하고 이후 코로나19 확진자 수를 모니터링 하기로 결정했다. 실외 마스크 자율화 시행 이후 코로나19 확진자 수가 안정적일 경우, 연내 실내 마스크 자율화도 검토할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

 

2022년 9월 14일 기준 필리핀의 누적 확진자 수는 3,911,487명으로 전일 대비 1,709명이 신규 확진되었다. 최근 필리핀의 평균 확진자는 2천 명 내외로 코로나19 제한 조치 완화 및 외국인 관광객 입국 허용 조치에도 불구하고 안정적인 것으로 보인다.

필리핀의 백신 접종 현황은 2022년 9월 14일 기준 누적 161,850,195건으로 2차 접종은 72,835,710건이다. 부스터샷 접종은 18,714,994건으로 연초 대비 접종자 수가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다.

 

마스크 착용 자율화에 따른 후속 조치

실외 마스크 착용 자율화로 필리핀 보건부(DOH)는 행정 명령 발효에 따른 확진 사례 감시와 관련 보건 지침을 지속 발표할 예정이다. 행정 명령 시행으로 확진자 수가 급증할 경우 정책 검토를 통해 확산 방지와 정책 개정을 진행하게 된다. 또한, 코로나19 백신 미접종자 및 부스터샷 접종이 필요한 시민들을 위해 백신접종을 지속할 예정이다.

 

자료: 필리핀 관보, 필리핀 보건부(DOH), IATF, Philippine News Agency, Philstar, Rappler, 마닐라무역관 

추천 소스보기
목록보기